경험학습의의미와과정및성찰(콜브의경험학습모형,쇤의전문가교육론)
페이지 정보
작성일 25-07-06 21:44
본문
Download : 경험학습의의미와과정및성찰(콜브의경험학습모형,쇤의전문가교육론).hwp
이러한 경험학습
에 대한 이해는 신체적이고 감각적 인 경험을 매개로 하는 체험학습이나 실
제적인 수행을 강조하는 실천학습과 같은 형태로 발전되어 왔다.
성인교육의 맥락에서는 특정한 교육 목표(goal)를 달성하기 위한 결과 적인 교
육방법이자, 형식으로 경험학습을 이해하는 전통적인 입장과 구별하여 평
생교육, 특히 성인교육을 부각하는 맥락에서는 일상적인 생활 가운데 발생
하는 학습을 가리키는 concept(개념)으로 이해되고 있따 즉, 체험학습이나 실천학
습의 현상을 포괄하는 concept(개념)으로서, 객관적 실재에 대한 개인의 지각으로 인
해서 획득하게 되는 산물로서,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…(drop)
레포트/인문사회
순서
경험학습의의미와과정및성찰(콜브의경험학습모형,쇤의전문가교육론)
Download : 경험학습의의미와과정및성찰(콜브의경험학습모형,쇤의전문가교육론).hwp( 99 )
_hwp_01.gif)
_hwp_02.gif)
_hwp_03.gif)
_hwp_04.gif)
_hwp_05.gif)
_hwp_06.gif)
설명
경험학습의의미와과정및성찰(콜브의경험학습모형,쇤의전문가교육론)경험학습의의미와과정및성찰(콜브의경험학습모형,쇤의전문가교육론) , 경험학습의의미와과정및성찰(콜브의경험학습모형,쇤의전문가교육론)인문사회레포트 ,
경험학습의의미와과정및성찰(콜브의경험학습모형,쇤의전문가교육론)
다. 그러나
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경험학습은 이러한 기존의 접근 양상과 구별되는 특
징을 보인다.
,인문사회,레포트
경험학습의의미와과정및성찰(콜브의경험학습모형,쇤의전문가교육론)
진보주의 교육철학에서 강조하는 소위 `행위에 의한 학습`으로 요약되는
학습자의 능동적인 참여와 실행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활동으로 이해된다
(김정환, 강선보, 2002).
기존의 경험학습에 대한 논의는 주로 모종의 교육 목표(goal)를 달성하기 위하
여 교육적으로 의미 있는 경험을 학습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의 형
식과 내용을 구조화하는 교육의 방법적 측면에 주목했다.